동반성장 스토리

브랜드의 미래를 위한 길라잡이,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

2021.10.14

패션 브랜드는 늘 트렌드를 예측하며 한발 빠르게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브랜드마다 주목하는 시즌 테마와 키 아이템이 트렌드, 고객의 니즈에 적중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예측이 빗나가게 되면 정성스럽게 준비한 아이템이 재고로 방치되며 매출 하락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결정하는 전략 수립은 그 어떤 과정보다도 중요합니다.

패션 사업의 막연하고 어려운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무신사가 도움을 제시합니다. 무신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브랜드에게 제공하는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 입니다. 시즌 판매 실적, 고객 분석 현황 등 무신사 스토어 내의 구체적인 거래량을 분석해 브랜드가 보다 명확한 판단 기준을 세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단순한 판매량과 매출만으로는 제품의 성패 요인을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지금의 브랜드 운영 전략이 효과적인지 판단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아이템, 고객들의 구매 동향 등 유익한 정보를 토대로, 다음 시즌 트렌드를 예측하고, 더 나은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 윤형덕 영업기획팀 관리파트

매출과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스페셜 보고서

무신사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무신사 스토어 전체 거래량, 개별 브랜드의 거래량을 분석한 두 가지 파트로 구성합니다.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의 정교한 데이터를 살펴보면, 브랜드의 최대 고민인 재고 문제도 해결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월별 무신사 스토어 거래량 추이, 카테고리별 거래량 비중 변화, 카테고리별 상위 판매 아이템, 개별 브랜드 실적 추이, 카테고리별 상품 판매 점유율 변화, 브랜드 상품 고객 분석 정보 등 매출 증대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심층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담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간결하고 정리된 데이터를 도표 형태로 볼 수 있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분석 자료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습니다.

“무신사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시즌별 주요 아이템을 생산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용이한 자료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 시즌마다 브랜드가 집중하는 카테고리의 구체적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다음 시즌 예측 시에도 필요한 데이터입니다.”

- 정유진 커버낫 영업팀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 필수 지침서,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무신사의 다양한 팀이 모두 힘을 모아 만들고 있습니다. 리포트를 받은 브랜드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다음 시즌 상품 기획에 나선 브랜드들의 입장에 서서 브랜드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헤아리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가 다음 시즌을 더 잘 준비하고, 판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더욱 성공적인 패션 사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타깃 고객 방향성을 설정할 때 브랜드 인사이트 리포트를 참고해 수월하게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특정 아이템이 부진한 원인이 디자인 또는 퀄리티 때문인지, 트렌드 영향인지 보다 면밀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 이인섭 디스이즈네버댓 MD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25 [무브위키] 나체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