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스토리

입점 브랜드를 위한 특별한 오프라인 공간, 무신사 테라스

2021.10.07

무신사 입점 브랜드가 자신의 브랜드 스토리를 마음껏 펼쳐 놓을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 무신사 테라스. 서울 홍대에 위치한 무신사의 패션문화 편집공간 무신사 테라스는 입점 브랜드들의 주목을 받는 공간입니다. 이곳이 입점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새로운 오프라인 창구이기 때문입니다.

지난 2년간 무신사 테라스를 찾은 인원만 무려 25만 7천 명. 그 많은 사람이 이곳을 찾은 이유는 150개 브랜드 그리고 118명의 아티스트가 펼쳐놓은 색다른 브랜드 경험  덕분이었습니다. 이제는 입점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무신사만의 오프라인 공간으로 자리잡은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와 입점 브랜드의 든든한 동반 성장의 장이 된 이곳의 이야기를 지금 자세하게 들려드립니다.

입점 브랜드를 위해 탄생한 공간, 무신사 테라스

테라스 아티스트 랩 전시 (2020년 5월)

무신사 테라스는 서울 마포구 동교동 AK&홍대 애경타워 꼭대기 층인 17층에 1644㎡의 대규모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숍, 카페, 라운지, 파크 등 크게 4개의 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변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수많은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거쳐 가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가 굳이 첫 오프라인 공간인 무신사 테라스를 만든 이유가 많이 궁금하실 겁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온라인 플랫폼의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확대, 고객과 브랜드가 더 많은 접점을 만들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입점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서 하나의 문화로 활약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면서 패션 플랫폼으로서 무신사의 역량도 강화되길 바랐죠. 무신사 테라스는 무신사의 첫 오프라인 공간일 뿐만 아니라 입점 브랜드와 무신사가 새롭게 커나갈 수 있는 동반 성장의 장이 된 것입니다.

브랜드에게 힘이 되는 공간

리(L.e.e.y). 미니부스 행사 (2021년 7월)

공간 운영을 가변적으로 하는 무신사 테라스의 특성에 맞춰 현재 많은 브랜드가 다양한 행사들을 이곳에 다채롭게 펼쳐놓고 있습니다. 팝업 스토어, 브랜드 론칭 및 협업 컬렉션 쇼케이스, 고객 체험 이벤트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브랜드가 행사들로 브랜드 스토리를 공간 안에 만들면 그 밖의 전시, 미식, 힐링이 가능한 콘텐츠들로 패션과 문화에 대한 복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무신사 테라스는 패션문화 편집 공간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런 무신사 테라스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중소규모 브랜드의 첫 번째 팝업 스토어가 되는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무신사 테라스를 만드는 초기부터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작은 팝업 스토어를 열더라도 공간에 대한 임대료, 인테리어, 인건비 등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현실이 이곳에서는 보다 쉬워지길 바랐습니다.

그래서 무신사 테라스는 입점 브랜드에게 팝업이나 전시의 기획, 인테리어를 돕고, 공간 임대료도 5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이곳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들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이벤트 진행과 SNS, 무신사 뉴스, 매거진 등을 활용한 홍보 역시 전방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홍대에 위치했기 때문에 지리적 특성에서도 많은 고객이 무신사 테라스를 찾아,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쇼룸, 무신사 테라스에서 시작하자

이상한 나라의 테라스 (2021년 3월)

무신사 테라스에서는 크게 미니부스 팝업, 테라스 샵 팝업 그리고 캠페인, 체험 기반 브랜드 행사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무신사 테라스를 거쳐 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각 프로그램의 이모저모를 소개합니다.

쉽게 시작하는 오프라인 공간, 미니부스&테라스 샵 팝업

슬로코스터 미니부스 (2020년 5월)

무신사 테라스의 특별한 팝업 공간 미니부스와 테라스 샵 팝업. 작은 규모로도 브랜드 개별 단위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진행 문의를 받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이제 막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을 처음 만나는 중소규모 브랜드가 발돋움하기 편하도록 무신사 테라스에서 행사 기획,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판매, 이벤트 진행, 홍보에 이르는 다양한 솔루션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옷을 캔버스 삼아 다양한 아트워크를 선보이는 슬로코스터, 유니크한 실루엣을 자랑하는 플리즈프로젝트와 리(L.e.e.y)는 테라스 샵 팝업을 인연으로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까지 한 브랜드로, 최근 무신사 스토어에서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들이 입점을 결정한 계기는 팝업을 통해 발생한 높은 매출과 고객과의 밀접한 소통 덕분이었다고 합니다.

“무신사 온라인 입점과 동시에 무신사 테라스 팝업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무신사 고객님들께 효과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시킬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오픈 전 무신사 테라스 행사 소식에 관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고객들의 문의가 쇄도했으며, 거리두기 4단계 시행 발표에도 불구하고 첫날 많은 고객님들께서 방문해주셨습니다. 무신사 테라스 방문 고객님들께서 저희 브랜드 제품을 착용하고 인스타그램 태그도 활발히 해주셔서 좋은 마케팅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 L.e.e.y VMD 이혜린

무신사 캠페인과 함께 하는 행사

테라스 QR상회 (2021년 8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무신사 스웨트, 아우터 페스티벌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방법. 바로 무신사 테라스에서도 펼쳐지는 스웨트, 아우터 페스티벌을 즐기는 것입니다. 무신사 테라스는 무신사 스토어와 결을 같이 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오프라인 공간에도 펼쳐놓고 있는데요. 지난여름 뉴발란스, 토앤토, 핏플랍 등 인기 브랜드의 여름 신발을 가지고 진행한 QR상회에선 무신사 스토어의 여름 샌들 기획전을 오프라인 공간인 무신사 테라스에서도 만나보는 즐거움을 누려볼 수 있었죠.

언뜻 평범한 팝업 스토어의 한 형태인 것 같지만 QR상회는 오프라인 공간인 무신사 테라스와 무신사 스토어를 연계해 결제할 수 있는 O2O 시스템으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행사장에 수많은 상품 재고들을 쌓고 관리할 필요 없이, 고객이 시착 가능한 샘플 상품만 디스플레이해도, 구매를 온라인인 무신사 스토어로 유도하기 때문에 브랜드도 부담 없이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선 무신사 입점 브랜드 상품을 한눈에 만나고 직접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는 색다른 경험

CNN 21 F/W 론칭 쇼케이스 (2021년 10월)

약 800평의 공간을 자랑하는 무신사 테라스는 요가 클래스, 글램핑 등 색다른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안다르는 현대 무용과 요가를 접목 시킨 색다른 운동인 웨이브 스탭 요가 클래스 무신사 테라스에서 열었는데요. 안다르의 다양한 아이템을 요가 클래스를 즐기러 무신사 테라스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공해 자연스러운 체험을 유도하고, 즐거운 클래스를 통해 몸과 정신까지 건강해지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캠퍼들의 최애 브랜드 헬리녹스로 꾸민 글램핑장을 서울 홍대 한복판인 무신사 테라스에서 즐기는 경험도 잊지 못할 기억을 만들었습니다. 헬리녹스 아이템들을 직접 만지고 체험해보고, 인증 사진도 남기면서 자연스럽게 헬리녹스 아이템을 홍보하는 장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관심이 높았던 건 무신사 테라스의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이상한 나라의 테라스'인데요. 무신사에 입점한 11개의 브랜드 인기 상품을 자이언트 크기로 만들어 다양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사진 또한 찍을 수 있도록 이색 전시를 기획했죠. 이런 특별한 경험을 통해 고객은 브랜드가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이를 직접 SNS에 올리면서 엄청난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지니게 된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이밖에도 최근 24시간 미국 뉴스 전문 채널 CNN을 모티브로 패션 브랜드를 론칭한 CNN 어패럴이 무신사 테라스에 21 F/W 컬렉션 론칭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뉴스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답게 직접 리포터가 되어서 쇼케이스를 취재해 보는 이벤트 등 MZ세대를 공략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신선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첫 오프라인 쇼케아스를 무신사 테라스와 함께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영향력을 느꼈으며 오프라인 뿐만이 아닌 무신사 온라인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간으로서 무신사 테라스는 차세대 패션의 성지로 느껴집니다.”

- CNN 어패럴 마케팅 프로 최종훈

입점 브랜드를 위한 무신사 테라스의 혜택

내 브랜드의 첫 오프라인 공간을 탐색하고 계신가요?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을 지향하기 위해 만들어진 무신사 테라스를 찾아보세요. 무신사 입점 브랜드들을 위한 무신사 테라스의 특별한 혜택을 소개합니다.

1. 대관 행사 등 무신사 입점 브랜드 행사에게 우선권

2. 모든 기획 행사를 포함해 2/3 이상을 입점 브랜드 행사로 꾸림

3. 대관비 50% 할인

4. 행사 기획,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집기 대여, 행사 진행 등 솔루션

5. SNS, 무신사 매거진 등 무신사 스토어 연계한 채널을 이용해 홍보

무신사 테라스 (인스타그램)

-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88 AK&홍대 17층(홍대입구역 4, 5번 출구 방향, 전용 엘리베이터 이용)

- 영업 오전 11시~오후 8시

- 문의 terrace.info@musinsa.com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25 [무브위키] 나체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