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스아이씨(YESEYESEE), 요즘 얼마나 잘되길래?
문1. 다음 중 예스아이씨(YESEYESEE)를 올바르게 읽는 방법을 고르시오.
① YES, I SEE!
② YES / EYE / SEE
③ Y E S (세로 읽기)
E Y E
S E E
정답은? 없습니다. 셋 다 맞으니까요! (예스아이씨피셜) 이름을 어떻게 읽든 OK!인 것처럼, 예스아이씨는 옷을 입는 개개인의 다양한 개성과 해석을 지지하는 유연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예요. 2020년 디스이즈네버댓을 전개 중인 JKND에 인수된 이후, 다음 해부터 바로 50억 매출을 올리며 거침없이 질주 중인 신예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무신사를 사랑한 중학교 동창 셋,
무신사 랭킹 1위 브랜드를 만들다
학창 시절 용돈을 탕진했던 패션 플랫폼에 내가 만든 상품이 랭킹 1위로 걸린다면? 놀랍게도 예스아이씨를 만든 허성범, 연일, 임채승 디렉터 3인은 학창 시절 무신사 키즈로 이름을 날렸다고 합니다. 그것도 무려 지금은 역사 속으로 사라진 ‘무신사 킹갤’ 출신이었다고 해요.
하지만 무신사에 입점하자마자 랭킹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어요. 2020년 입점 당시부터 함께 일해온 담당 MD님에 따르면 강력한 마니아 층을 보유했던 예스아이씨를 좀 더 많은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했습니다.
컬래버 명가의 탄생
무신사와 예스아이씨의 긴밀한 파트너십은 컬래버 프로젝트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2023년에 진행한 디즈니 100주년 협업 컬렉션(데드풀)과 디키즈 컬렉션은 담당 MD님의 적극적인 제안을 통해 성사되었다고 해요. 전혀 색다른 무드의 브랜드와 협업하며 화제성과 주목도를 높였죠.
블록버스터 영화 <분노의 질주> 협업 컬렉션 팝업을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속 세계관을 테마로 꾸민 팝업 현장에는 23년 테라스 성수 기준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아왔다고 해요.
무신사 앰배서더와도 합이 좋았습니다. 신예 그룹 라이즈 소희가 착용한 예스아이씨의 ‘포커 바시티 자켓’은 화보 공개 후 거래액이 직전 동기간 대비 502% 증가했다고 하니까요. 지금은 품절이라서 구하기도 어려워졌네요. 어마어마한 ✨소희 효과✨입니다.
세일즈 전략 수립부터 컬래버레이션, 오프라인 팝업, 앰배서더를 통한 홍보까지 예스아이씨와 무신사는 다방면으로 협업하며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담당 MD님 말처럼 ‘해가 지날수록 기대가 되는 브랜드’임이 분명한 예스아이씨! 올해의 행보도 흥미롭게 지켜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담당 MD님이 직접 밝힌 예스아이씨의 무신사 활용법을 요약 정리했습니다.
🆅 MD님이 밝힌 예스아이씨의 무신사 활용법 3
👀 오늘 소개한 예스아이씨, 더 알아보고 싶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