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스토리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의 기준을 만들다" -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 4년의 기록

2022.07.05

촬영 스튜디오와 패턴실, 재봉실, 패킹존 등 패션에 특화된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지난 2018년 첫 번째로 문을 연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한남점, 성수점까지 세 곳에서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패션 업계 종사자들과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지난달에는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이 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4주년을 맞은 현재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은 꾸준히 90% 이상의 입주율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입주사 중 4인 이하 스타트업의 비중은 70%, 신진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비중은 40%를 차지하는 등 패션 스타트업의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5일,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서는 입주 멤버와 함께 성장해온 무신사 스튜디오의 4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갖는 대면 행사였기에 그 의미는 더욱 남달랐는데요. 패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 4주년 기념행사 현장을 공개합니다!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이야기가 함께한 네트워킹 파티 

기념하는 자리에 음식이 빠질 수 없겠죠.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은 4주년을 빛내준 이들을 위해 다채로운 음식과 파티를 준비했는데요.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자리답게 보는 맛, 먹는 맛 가득한 음식들이 함께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동대문점 입주 멤버는 물론, 한남점, 성수점 입주 멤버도 함께 했습니다.

이미지 캡션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고 있는 멤버들이 모인 만큼, 의미 있는 인사이트 공유와 즐거운 이야기가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 
입주 멤버들은 파티에 마련된 ‘포토부스’, ‘메모월’을 통해 무신사 스튜디오와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도 했습니다

입주사의 다음 시즌 준비를 위해, 컬러 트렌드 세미나 

패션을 떠올릴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각자 다르지만, '트렌드'를 빼놓을 수 없죠. 무신사 스튜디오는 입주사를 위한 시즌 컬러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프랑스 패션 트렌드 구독 서비스 페끌레(PECLERS)를 초청, 2023 봄, 여름을 비롯해 23~24 가을, 겨울 시즌의 컬러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이미지 캡션

세미나를 진행하는 옆자리에서는 내용의 이해를 돕는 트렌드북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참고 서적 등을 볼 수 있게 구성해 더욱 의미를 더했습니다.

입주 멤버들을 위한 럭키드로우의 순간! 

이 밖에도 입주 멤버들을 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됐는데요. 무신사 스튜디오의 네 번째 생일인 만큼,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기프트 박스를 비롯해 무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무신사 스튜디오 내 활용할 수 있는 각종 편의 시설 지급 쿠폰 그리고 대망의 1등 상품인 애플워치까지! 입주 멤버들의 취향을 고려한 선물들 덕분에 4주년 기념 행사 중 가장 뜨거운 호응이 느껴진 순간이었습니다.

영예의 1등 당첨자! 축하합니다!

2018년 동대문에서 첫 시작을 알린 무신사 스튜디오. 이번 행사는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 입주 멤버들이 일궈낸 4년 간의 노력을 기념할 수 있던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무신사 스튜디오가 만들어갈 건강한 패션 생태계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무신사 스튜디오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 무신사 스튜디오 홈페이지 / 무신사 스튜디오 인스타그램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