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스토리

패션 콘텐츠도 다 무신사랑 해! 무신사TV로 보는 패션 트렌드

2021.10.28

영상은 쉽고 간편하게 재미와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장점 덕분에 분야를 막론하고 전 세계적인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패션에 있어서도 각 브랜드가 사진 화보로 공개하던 시즌 룩북을 영상 화보로 선보이기도 하고, 유튜버를 비롯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만의 영상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이제 영상은 패션 비즈니스를 진행하는데 있어 빠질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마케팅 역할을 맡는 핵심 콘텐츠로 굳건히 자리 잡았습니다.

무신사 또한 이러한 흐름을 놓치지 않고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대표적인 무신사만의 영상 플랫폼은 무신사가 만드는 패션 채널인 무신사TV, 유쾌한 B급 감성으로 차별화한 무신사B입니다. 무신사와 함께하는 입점 브랜드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인기 아이템을 솔직 담백하게 리뷰하고 소개하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무신사 입점 브랜드, 예비 파트너라면 꼭 관심을 가져야 할 무신사 영상 콘텐츠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합니다.

무신사가 만드는 패션 채널, 무신사TV

무신사TV (바로가기)


무신사를 대표하는 영상 플랫폼은 바로 무신사TV입니다. 2019년 4월 개국 이후 지금까지 26여개 프로그램, 약 400여개 이상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며 다양한 구독자에게 재미와 정보를 전하는 인기 패션 채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셀러브리티와 인플루언서, 패션 전문가 등의 재미있는 스토리와 전문적인 정보, 트렌디한 스니커즈와 의류 등을 소개하며 패션을 주제로 한 다양한 타입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무신사 입점 브랜드와 키 아이템을 소개하는 콘텐츠는 각별히 심도 있는 과정을 거쳐 완성합니다. 방송 제작을 주관하는 콘텐츠제작팀을 비롯한 다양한 부서가 모여 특정 브랜드, 아이템을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소개하기 위한 전략을 긴밀하게 협력하며 기획합니다. 실용적인 정보와 재미를 모두 포함하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아이템 기획 의도를 고스란히 살리며 많은 사람에게 입점 브랜드가 매력적으로 비춰질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취향을 지닌 불특정 다수에게 제작자가 전하고자 하는 특정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패션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거부감 없이 은근히 재미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늘 신중하게 체크하고 고민하며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선보인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입점 브랜드의 존재감을 높이고 아이템을 매력적으로 전할 수 있는 '더 브랜드' 라는 프로그램을 곧 공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새롭게 론칭, 입점하는 신규 브랜드,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켜가는 브랜드를 폭넓게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제작팀 민승기 님

무신사TV 브랜드 백서 - 레드윙 편 (바로가기)

무신사TV 채널 ① 브랜드 백서

브랜드에 대한 모든 것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은 패션 브랜드 영상 백과사전입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이덴티티, 지금까지 겪어온 역사, 추구하는 스타일, 전개 방식과 캠페인 등 특정 브랜드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짧은 시간에 함축했습니다. 특정 브랜드를 본래부터 알고 있던 사람,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봤거나 전혀 몰랐던 사람 등 누구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숏 다큐입니다.

무신사TV 스냅 - 아이키 편 (바로가기)

무신사TV 채널 ② 스냅

뜨거운 인기를 얻는 셀러브리티와 함께하는 무신사TV만의 인터뷰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셀러브리티가 가진 철학과 라이프스타일을 패션으로 해석하며 그들만의 개성이 느껴지는 스타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빠르게 주목받는 셀러브리티를 파악하고 트렌디한 패션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스냅만의 특징입니다. 무신사만의 스냅 서비스인 ‘SNAP’과 연계해 출연한 셀러브리티의 패션 스타일을 스냅 사진으로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신사TV 출근룩2 - 플랙 편 (바로가기)

무신사TV 채널 ③ 출근룩

‘패션 회사 직원들은 어떻게 입고 출근할까?’라는 작은 궁금증으로부터 시작해 패션 브랜드, 업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처음에는 무신사 직원의 출근 룩을 부서별로 살펴보다가 점차 무신사와 함께하는 입점 브랜드, 파트너 업체로 확장되며 다양한 직원들의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현실을 반영한 실제 직원들이 출연해 큰 인기를 얻으며 무신사TV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떠오른 ‘출근룩’은 브랜드나 업체의 성격에 따라 특수화된 스타일과 업무환경까지 확인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무신사TV 정점장이 온다 - 인사일런스 편 (바로가기)

무신사TV 채널 ④ 온스트릿 : 정점장이 온다

길거리 인터뷰로 구성한 인기 프로그램 <온스트릿>의 스핀오프로 선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부캐’처럼 모델 정혁이 가상의 인물 ‘정점장’으로 변신해 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하는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상황극을 통해 웃음 포인트를 놓치지 않은 것은 물론 브랜드 이슈, 매장 콘셉트, 시즌 메인 상품 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며 재미와 실용적인 쇼핑 정보를 모두 전하고 있습니다.

짜릿하고 유쾌한 B급 감성 콘텐츠 채널, 무신사B

무신사B (바로가기)

무신사B는 무신사 스토어 쇼핑에 보다 초점을 맞춘 플랫폼입니다. 큰 영향력을 미치는 셀러브리티, 인플루언서가 아닌 무신사에서 근무하는 에디터가 직접 출연해 보다 친숙한 느낌으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무신사 스토어를 직접 이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 돌아가 놓치면 아까운 할인 아이템과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쇼핑 정보를 전해 무신사 스토어를 한층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직 에디터의 전문적인 스타일링 비법도 함께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한 아이템의 활용법까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무신사B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신사 회원이 좋아하거나 필요한 부분을 긁어주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것입니다. 우선 프로그램 성격에 맞게 담당 에디터를 선정한 후 시즌 이슈와 트렌드를 고려해 인기가 많거나 제안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으로 기획이 시작됩니다. 채널기획팀의 주도 하에 제작을 담당하는 팀과 협의를 하며 콘텐츠 전반의 무드를 결정하고 경우에 따라 프로그램의 재미와 유용한 정보를 더해주는 게스트를 초대하기도 합니다.

“패션 영상 콘텐츠는 단순히 재미와 흥미만을 추구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신사 회원이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며 가장 원하는 쇼핑, 코디 정보를 중점적으로 전달하고 콘텐츠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재미를 조미료처럼 가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신사B는 친숙한 무신사 에디터가 직접 출연해 솔직한 실시간 반응을 댓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무신사가 나아갈 개선점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좋은 제품은 물론, 무신사의 새로운 얼굴이 될 출연자를 추가 선정하고 두터운 마니아를 형성하게 된다면 입점 브랜드,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콘텐츠 셋업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 채널기획팀 홍정은 님

무신사B 무신옷사? -  캠핑 아이템 편 (바로가기)

무신사B 채널 ① 무신옷사

‘무슨 옷 살까?’로 시작되는 무신사 회원의 일상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무신사’와 결합해 이름 지은 프로그램입니다. 무신사 에디터 2인이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패션 트렌드와 무신사 스토어의 쇼핑 이슈만이 아니라 문화 트렌드, 날씨와 계절 특수까지 고려하며 일상생활을 보내는데 필요한 다양한 팁을 전하고 있습니다.

무신사B 이렇게 좀 입어줘 (바로가기)

무신사B 채널 ② 이렇게 좀 입어줘

무신사 에디터가 직접 스타일을 바꿔주고 싶은 지인을 스튜디오로 초대해 스타일링, 메이크업 등을 해결해주는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평소에 어두운 컬러를 주로 선택하거나 패션에 큰 관심을 가지지 못하는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패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인 코디 노하우를 패션 에디터만의 전문성을 발휘하며 제안하고 있습니다.

무신사B 세상에 이런 옷이 - 1편 (바로가기)

무신사B 채널 ③ 세상에 이런 옷이

높은 인지도나 대중성을 갖추지 못한 탓에 세상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보물 같은 브랜드를 발굴한다는 취지를 지닌 프로그램입니다. 자신만의 콘셉트가 명확하거나 남이 가지 않은 어려운 테마를 고수하는 독특한 브랜드, 우수한 퀄리티와 멋진 디자인을 갖췄지만 홍보 기회를 제대로 누리지 못한 브랜드 등을 새롭게 소개합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옷 잘 입기로 소문난 에디터와 게스트가 직접 편견 없이 골라보며 개성 넘치는 코디 노하우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보와 재미 모두 사로잡는 무신사 영상을 주목하자!

무신사TV와 무신사B는 지금보다 향상된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다음 계획을 준비 중입니다. 무신사TV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무신사만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입점 브랜드가 무신사 회원에게 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의 <더 브랜드>를 11월에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무신사B 또한 콘텐츠의 흥행을 위한 견인 요소를 출연자의 매력도로 파악하고 무신사의 새 얼굴이 될 인물을 발굴하며 자연스럽게 브랜드&아이템을 영상과 연결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중입니다.

브랜드, 아이템을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다양한 혜택과 실용적인 팁을 전하는 무신사 영상을 앞으로도 주목해주세요.


무신사TV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무신사B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