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무신사, 패션 플랫폼 최초 ‘ISO 준법경영 통합인증’ 획득···“투명성 강화하여 글로벌 경쟁력 제고”

2025.01.14
<사진 설명: 지난 1월 13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N1에서 열린 ISO 37001, ISO 37301 통합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은 이재환 리스크매니지먼트 본부장(왼쪽)>

무신사가 국내 패션 플랫폼 중에서 최초로 윤리·준법경영 국제 표준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은 경영시스템을 도입함에 따라 투명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무신사는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N1 본사에서 열린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수여식에서 윤리준법경영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ISO 37301 통합인증을 취득했다. ISO 37001은 부패방지시스템, ISO 37301은 준법경영시스템과 관련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이 국제 표준의 ISO 통합인증을 취득한 것은 윤리·준법경영에 대한 시스템을 적합하게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경영 구조를 갖췄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국내 패션 플랫폼 중에서 ISO 37001과 ISO 37301에 대한 통합인증을 획득한 것은 무신사가 최초다.

이번 ISO 통합인증 획득은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과 컴플라이언스의 강화를 통해 지배구조 부문의 투명성과 책임경영을 강조하기 위한 무신사의 노력의 일환이다. 특히 무신사의 경영 시스템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수준에 도달했다는 뜻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성 확보와 파트너십 확장 등에도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불확실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성과를 거둠으로써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조직이 되기 위해 ISO 통합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라며, “국제적 기준과 트렌드를 따르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