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와 협업을 통해 ‘더 릴 나스 엑스 드랍(The Lil Nas X Drop)’을 온오프라인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무신사가 럭셔리 브랜드의 컬렉션을 단독 발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신사가 오늘(27일) 선보인 더 릴 나스 엑스 드랍은 코치가 디자인하고 코치의 앰배서더인 릴 나스 엑스가 큐레이팅한 캡슐 컬렉션이다. 코치의 2023 겨울 컬렉션의 일환으로 발매된 캡슐 컬렉션은 세계적인 래퍼이자 패션과 예술 분야에서 화제성과 영향력을 지닌 릴 나스 엑스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강렬한 색채의 양털 코트, 콘서트 굿즈 그래픽을 활용한 아이템 등 릴 나스 엑스의 과감한 취향과 예술적인 감각이 드러나는 30여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에서도 이번 컬렉션을 동시에 발매한다. 27일부터 내달 9일까지 약 2주간 무신사 홍대에서 더 릴 나스 엑스 드랍 팝업을 열고 컬렉션 전 상품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판매한다.
행사 기간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을 위해 새해 맞이 선물을 테마로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뉴욕 왕복 항공권, 에어팟 프로, 코치 액세서리 및 향수 등 총 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무신사는 “80년이 넘는 역사와 헤리티지를 지닌 럭셔리 브랜드 코치와 아이코닉한 아티스트 릴 나스 엑스를 사랑하는 많은 무신사 고객에게 특별한 이벤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신사 부티크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