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가 고감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큐레이션을 강화한다. 오는 7월 30일까지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29CM SEONGSU)에서 ‘마이 위시 데니쉬 바캉스(My Wish Danish Vacance)’ 전시를 열고 덴마크, 핀란드 등 북유럽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와 시그니처 아이템을 소개한다.
성수동 작은 덴마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프리츠한센 △스카게락 △톤피스크 △이딸라 △이케바나하우스 등 5개 브랜드가 메인으로 참여한다. 특히 1872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프리츠한센'의 디자인 철학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공간 연출이 돋보인다.
메인 전시가 진행되는 1층에 들어서면 프리츠한센의 대표 상품인 '시리즈 세븐 체어'를 활용한 설치 작품과 오랫동안 의자 가구를 연구해온 브랜드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작업실 공간이 펼쳐진다. 또한 덴마크의 한적한 정원을 테마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아웃도어 퍼니처 브랜드 ‘스카게락’이 제안하는 대표 상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2층 공간은 프리츠한센의 메인 디자이너인 아르네 야콥센(Arne Jacobsen)이 디자인한 가구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번 전시를 기념해 아티피셜 플라워 브랜드 ‘이케바나 하우스’도 작가로 참여했다. 프리츠한센의 이케바나 화병으로 만든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로 구성한 새로운 공간을 선보인다.
전시에 방문한 고객이 실제 덴마크로 떠나는 여름 바캉스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여행을 테마로 기획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를 둘러보며 가이드가 제공하는 비행기 티켓 응모권에 6개의 도장을 찍은 후 인증 게시물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가드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더가드네스트' 포스터를 선물로 증정한다. 전시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29명에게 프리츠한센 시리즈 세븐 체어(1명), 이케바나하우스와 프리츠한센 패키지(3명), 프리츠한센 디자인 포스터(25명)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구성수 관계자는 "최근 '미드 센추리 모던'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2529 소비자 사이에서 북유럽 고감도 디자인 가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자신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발견하고 또 새롭게 탐색하는 29CM 팬들이 고감도 가구 브랜드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구성수에서 진행하는 '마이 위시 데니쉬 바캉스 콜렉션' 전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9CM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