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무신사 스토어, 장마철 앞두고 ‘클로그’ 거래액 60% ↑… “비 그쳐도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

2023.06.21

올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방수성과 통기성이 우수한 ‘클로그 슈즈’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스토어가 6월 1일부터 20일까지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클로그’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배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클로그 카테고리 거래액은 60% 이상 늘며 전체 샌들 카테고리 중에서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클로그는 네덜란드의 전통 신발에서 유래한 디자인을 일컬으며, 앞코가 둥글고 뒤축이 없거나 낮아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로그는 본래 나무로 만든 나막신이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변형을 거듭하면서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근에는 가볍고 방수 기능을 갖춘 클로그 슈즈가 인기다. EVA 등 고무 소재를 사용해 우천 시에 착용할 수 있어 레인부츠와 더불어 장마 대비용 패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특히 비가 오지 않는 날에도 신을 수 있고, 바지 기장과 상관없이 스타일링하기 용이해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다.

급증한 수요에 발맞춰 여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잇달아 클로그를 출시한 가운데, 국내 패션 브랜드 상품도 무신사 스토어에서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캐주얼 슈즈를 전개하는 23.65(이십삼점육오)의 ‘바게트 슈즈’가 대표적이다. 무신사 스토어에서 지난 한 달 간(5/20~6/20) 4천 여 개가 판매될 만큼 대표적인 인기 상품이다. 스트릿, 캐주얼, 포멀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 쉬운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20대 남성 고객이 주로 구매했다.

협업을 통해 이색적인 클로그 스타일을 선보이는 브랜드도 늘었다. 주로 개성 있는 캐주얼 패션 브랜드와 기능성 풋웨어 브랜드의 조합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편한 착화감을 내세운 상품이 등장하는 추세다.

스트릿 패션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은 ‘우포스’와 협업한 클로그 슈즈를 공개했다. 디스이즈네버댓의 스트릿한 무드의 프린트와 우포스의 뛰어한 착화감으로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지난 16일 래플 추첨 방식으로 무신사 스토어에서 한정 발매했으며, 이틀만에 27,000여 명이 래플에 참여하는 흥행을 거뒀다.

또 다른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예스아이씨’는 이번 여름 시즌 리커버리 슈즈 브랜드 ‘텔릭’과의 협업으로 ‘예스아이씨 X 텔릭 드림 클로그’를 발매했다. 드림 클로그는 화려한 마블링 무늬와 컬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끌고 있으며, 실제 구매 고객의 80%가 20대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여름 긴 장마가 예고된 가운데 무신사 스토어에서 방수 소재의 패션 잡화 거래액이 지속해서 늘어나는 추세”라며, “비가 그쳐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코디와 매치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남성 고객 사이에서 클로그 수요가 높다”고 전했다.

클로그를 활용한 코디 (출처 = 무신사 스토어 코디맵)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