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스토리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 최종 선발 완료··· "차세대 인재 20명에 브랜드 론칭 맞춤형 교육 제공"

2023.04.21

무신사는 차세대 패션 인재 발굴과 양성을 목표로 운영 중인 ‘패션 장학생’ 3기 모집을 완료하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는 지난 20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진행된 장학증서 전달식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3기 장학생으로는 국내 대학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고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20명(개인 8명, 팀 6팀)이 선발됐다. 3기 장학생들에게는 총 54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무신사 패션 장학생 3기는 △브랜드 론칭 실무 교육 △장학생 간 네트워킹 △업계 전문가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예정이다. 우선 브랜드 로드맵 설계를 위해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하고, 향후 무신사 스튜디오 입주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와 연계해 실무 중심 네트워킹 미팅을 가질 계획이다.

또 실제 패션 브랜드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브랜드 팩토리 투어’도 이뤄진다. 팩토리 투어에서는 패션 브랜드 대표로부터 론칭 과정 및 상품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밖에 패션 업계의 트렌드 이해와 브랜드 분석을 위한 시장 조사 및 장학생 간 네트워킹, 패션 생태계에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명사와의 만남 등도 제공된다.

정태영 무신사 ESG 팀장은 “이번에 선발된 3기 패션 장학생들은 오는 8월까지 매월 정기적인 교육, 네트워킹, 실무 경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장학생과 장학생 간의 만남과 더불어 업계 전문가와의 멘토링도 점차 확대하여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25 [무브위키] 나체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