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9CM, 4년간의 ‘수요입점회’로 3천3백여 개 신진 브랜드 알렸다…이구갤러리 서울 특별전 개최‍

2022.12.28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신규 입점 브랜드 소개 콘텐츠 ‘수요입점회’를 통해 지난 4년간 3천여 개가 넘는 신진 브랜드의 성장을 도왔다고 28일 밝혔다.

29CM는 2019년 5월부터 새로 입점한 브랜드들을 모아 수요일 오전 10시에 ‘수요입점회'라는 코너로 선보이고 있다. 하루 동안 29% 단독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이 새로운 브랜드를 더 쉽게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수요입점회는 올 12월 둘째 주 기준 174회 진행되었으며, 총 3,326개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여 소개했다.

수요입점회는 신진 브랜드의 매출 증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실제 2022년 거래액 성장률이 가장 큰 100개 브랜드 중 11%가 2021년 수요입점회를 통해 고객과 처음 만났다.

29CM는 4년간의 수요입점회 성과를 기념하고자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7일까지 여의도 ‘이구갤러리 서울’에서 55일간의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2022년 한 해동안 수요입점회에서 소개한 곳 중 가장 호응이 좋았던 14개의 브랜드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을 만난다.

이번 ‘수요입점회 특별전’에서는 드레스룸·침실·테라스와 거실이라는 세 개의 방을 통해 각기 다른 무드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드레스룸에는 가방 브랜드 파인드카푸어와 아우로, 캐주얼 브랜드 로우·노컨텐츠·오버듀플레어 등 5개의 패션 브랜드가 전시된다. 침실에서는 베뉴먼트·씨피티에스·오울·핸드인글러브 등의 라이프 브랜드가 라운지웨어와 침실 용품을 선보인다. 마지막 방은 테라스가 있는 거실을 모티브로 하여, 그린버터·미수아바흐브·아워셀브스·페몬트·오노프맨션 등의  포근한 느낌의 니트와 식기 브랜드를 배치했다.

전시 기간 이구갤러리 서울을 방문한 모든 고객을 위한 단독 혜택도 준비됐다. 카카오톡에서 29CM 채널과 플러스 친구를 맺은 방문객 1천 명에게는 이구갤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매장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고객 2천 명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도 지급한다. 브랜드 특별 선물 또는 결산 전시 기념으로 제작한 수요입점회 연력을 당첨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상품 구매자를 위한 브랜드별 할인·사은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박준영 29CM 세일즈 본부장은 “수요입점회는 유명세와 상관없이 자신만의 철학이 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발굴하여 소개한다는 29CM의 미션이 가장 잘 녹아있는 콘텐츠”라면서, “이번 이구갤러리 전시를 통해 신진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도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브랜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요입점회와 이번 결산 전시에 대한 내용은 29CM 웹과 앱에서 ‘수요입점회’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