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무신사 부티크, 유통·검수 체계 강화하니 거래액 361%↑···“고객 신뢰도 제고 최우선”

2022.10.19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럭셔리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부티크'가 정품 유통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한 이후 거래액과 월간이용자수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

 

올해 8·9월 무신사 부티크의 거래액은 직전 기간 대비 36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간이용자수는 88%가량 늘어났다. 100% 정품 판매원칙을 바탕으로 공식 유통망을 확보하고 검수 체계를 강화하는 등 ‘고객 신뢰도 제고’에 주력한 것이 주효했다.

 

무신사는 먼저 명품 검수 절차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4월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와 지재권 보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6월부터는 TIPA와 협력해 매입·보관 중인 해외 럭셔리 브랜드 제품 전수 검사를 실시했으며, 현재 TIPA 및 한국명품감정원과 함께 정품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브랜드본사 혹은 브랜드 측에서 공식 인증한 해외 부티크와 파트너십을 맺어 공식 유통망을 확보했다. 올해 상반기에는디젤(Diesel), 마르니(MARNI),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는 세계적인 패션 그룹OTB를 비롯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 30여 곳과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브랜딩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

 

무신사 부티크는 정품을 직접 공급하는 온라인 공식 파트너를 조명하기 위해 9월 13일부터 10월 11일까지 ‘부티크미츠(BOUTIQUE meets)’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하이(hai) 등 파트너십을 맺은 브랜드와 콜라보 상품을 단독 발매하거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고객들에게 무신사 부티크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무신사가 지난 9월말 한남동에 문을 연 오프라인 공간 ‘스퀘어 한남’에서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세컨드 브랜드 엠엠식스(MM6)의 22F/W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이 밖에도 검증된 분야별 전문 업체와 판매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 품목을 △빈티지 워치(용정콜렉션) △하이엔드 디자인 가구(보블릭) △프리미엄 판화(프린트베이커리)로 넓혀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프리미엄 아이템을 찾는 고객의 수요를 공략했다.

 

무신사 부티크 관계자는 “공식 유통 경로로 공급받은 정품을 체계적이고 엄격한 검수를 한 번 더 거쳐 판매하고 있으며, 내년 하반기까지약 10개 브랜드와 추가로 파트너십을 맺을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100% 정품 유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신뢰할 수 있는 럭셔리 전문관으로서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