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27일, 무신사 테크는 IT기술 교육 플랫폼 인프런이 주최한 'IT 컨퍼런스 인프콘'에 참여해 무신사 테크를 소개하고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분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사전에 약 만 명이 신청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던 인프콘 ! 약 1,300명이 참여한 현장에서 그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 뜨거웠던 현장을 공개합니다.
HELLO, WORLD! 우리는 무신사 테크입니다.
2001년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한 무신사는 매년 새로운 기록을 세우며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무신사 테크는 그 성장을 가속화 하기 위한 원동력입니다. 이러한 발전과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갈 동료를 찾기 위해 무신사 테크도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컨퍼런스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무신사 테크라는 이름으로 여러분을 만나는 첫 자리라 매우 떨렸는데요. 다행히 많은 분들이 저희 부스에 참여해주셔서 많은 분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패션과 테크의 접목, 무신사만의 특별한 굿즈
무신사의 첫 IT 컨퍼런스 부스 운영이니만큼, 무신사 테크 부스를 방문해주시는 감사한 분들에게 드릴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습니다. 패션과 테크의 접목이라는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무신사의 이야기를 담은 굿즈를 준비했고, 반응이 매우 폭발적이었습니다.
‘역시 무신사 답다’ ‘딴 건 모르겠고, 무신사 굿즈.. 제일 부럽다’ ‘스티커는 너무 예뻐서 노트북에 바로 붙였어요’ 등의 수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셔서 여러분을 만나는 시간이 더욱 즐거웠습니다.
무신사 부스에 방문해주신 분들 중에는 곧 입사를 앞두고 계신 반가운 얼굴도 있었고, 무신사를 평소에 애용하고 계신다며 ‘화이팅’을 외쳐주시는 개발자도 계셨습니다. 무신사 입사에 관심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을 위해 채용담당자 및 무신사 테크부문의 개발자분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팀을 성장시키는 리뷰 문화
부스를 통해 무신사 테크에 관심있는 분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동안, 무신사의 기술 세션을 통해 무신사의 테크 문화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파트너서비스실의 실장 박미정님이 준비한 <나와 팀을 성장시키는 리뷰들 — 코드 리뷰만 리뷰가 아니라니까?>세션에서는 함께 성장하는 팀으로 일하기 위한 리뷰 문화를 다루었는데요.
단순히 코드 리뷰만이 아닌, 요구사항 분석 단계, 설계 단계, 구현 단계, 테스트 단계, 배포 단계 등 우리가 일하는 전체 과정의 각 단계에서 리뷰가 필요하며, 그 리뷰로 인해 어떻게 성장하는 팀을 만들 수 있는 지를 전했습니다.
빈자리 없이 빼곡하게 사람들로 가득찬 강의장에서 미정님이 이야기해 준 이 한 문장이 참 기억에 남았습니다.
“개발을 잘하면 좋은 개발자가 되겠죠, 하지만 각 단계의 리뷰를 잘하면 저는 일을 잘하는 사람이 된다고 믿어요. 그리고 제가 IT업계에서 10년 넘게 일을 해오면서 항상 간직해 온 꿈은 개발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고, 계속 함께 일을 하고 싶은 사람이에요”
인프콘에서 발표한 미정님의 세션은 여기 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인프콘 현장에서 무신사 테크를 반갑게 맞아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커뮤니티 행사를 통해 무신사 테크만의 이야기로 만나볼 것을 기대합니다.
팀으로 성장하며,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인 무신사 테크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함께 일해요!
👉 채용공고 보러가기
(원문: 무신사 기술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