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처음으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 참여형 스포츠 이벤트를 진행했다.
무신사 플레이어는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패션 문화 편집 공간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 요가 플랫폼 ‘오붓요가(obud yoga)’와 함께 원데이 요가 클래스를 진행했다. 오붓요가는 어디서든 원하는 공간에서 즐기는 ‘요가 라이프’를 목표로 특별한 공간에서 색다른 요가 경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으로 최근 2030 세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레이 요가 에브리웨어(Play yoga everywhere)’라는 타이틀로 개최된 이번 요가 클래스에는 최예슬, 엘라, 정구선 등 유명 요가 트레이너가 강사로 참가하여 △인양 요가 △명상 요가 △플로우 요가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각자 몸의 움직임에 귀를 기울여 집중하고, 나아가 몸과 마음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편안한 시간을 경험했다.
이번 클래스는 무신사 플레이어와 오붓요가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사전 접수에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에게는 클래스 외에도 안다르, 슬밋, 아렌시아, 하이네켄, 멜릭서, 트레비, 롯데칠성 등 협업 브랜드에서 준비한 마사지볼과 인센스 스틱, 선스크린 등 웰컴 기프트 혜택을 제공했다. 또 무신사 테라스 홍대에서는 요가 클래스 이외에도 일반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다르 팝업 부스, 포토존, DJ 파티, 협업 브랜드 체험 부스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임민영 무신사 스포츠 팀장은 “최근 요가복 관련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 속 요가를 즐기는 무신사 플레이어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와 시즌별 인기 스포츠 종목 등을 토대로 브랜드와 고객들이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와 고객 참여 행사에 대한 정보는 무신사 스토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