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드립니다

에센셜 정품 판정 결과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2022.04.01

먼저 무신사를 믿고 에센셜 상품을 구매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에센셜의 상표 권리자인 피어 오브 갓(Fear of God, LLC)에 무신사 부티크가 판매한 ‘ESSENTIALS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와 최근 에센셜이 발매한 신제품을 포함해 총 6개 상품의 정·가품 판정을 의뢰하였고, 4일 1일 모두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는 결과를 통보 받았습니다.

무신사는 보다 정확한 판정을 위해 무신사 부티크에서 판매한 해당 제품 2개와 타 리셀 플랫폼에서 거래된 동일 제품 2개, 그리고 무신사 부티크에서는 판매하지 않지만 최근에 에센셜에서 발매한 ‘ESSENTIALS 오프 화이트 저지 티셔츠(Part of The Core Collection)’ 제품 2개를 공식 유통사에서 구입해, 총 6개의 실물 제품을 에센셜에 판정 의뢰하였습니다.

하지만 무신사 부티크에서 판매한 제품뿐만 아니라, 타 리셀 플랫폼에서 검수를 통과한 동일 제품과 공식 유통사에서 판매하는 신상품까지 모두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는 결과를 전달 받았습니다.

무신사는 공식 유통처에서 신규 발매된 상품 조차 정품 판정이 나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고객 보호를 위해 에센셜 제품의 판매를 즉시 전면 중단합니다.

무신사를 믿고 에센셜 상품을 구매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고객분들께는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보상 정책에 따라 무신사 부티크에서 ‘Essentials 3D 실리콘 아플리케 박시 티셔츠’를 구매하신 고객 분들께 착용 여부와 상관없이 상품 판매 금액의 200%를 보상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스토어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관세청 산하 무역관련지식재산보호협회(TIPA)와 협업해 정품 감정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시스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