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를 보면 쇼핑 꿀팁이 쏟아진다! (2)

2021.11.04

상품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쇼핑 꿀팁까지 전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에선 구매 빅 데이터에 기반한 구매 현황 확인과 상품 추천, 사이즈 추천 등에 대한 정보도 받을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입점 브랜드는 상품 개발에 필요한 고객의 소중한 피드백과 리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은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해소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한 페이지인데요. 상품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의 진짜 매력을 지금 알려드립니다.

*이전 콘텐츠: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를 보면 쇼핑이 꿀팁이 쏟아진다 (1) 바로가기

데이터를 모아 트렌드를 알려주는 구매 & 조회 현황

내가 고른 아이템의 대세 여부가 궁금하다면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의 구매 현황과 조회 현황을 확인하세요. 어떤 연령대와 성별이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고 조회했는지 데이터 기반의 도표로 보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상품 개발과 트렌드 파악을 위해 다양한 데이터가 필요한 입점 브랜드에게는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가 새로운 인사이트가 될 수 있겠죠?

어렵기만 한 사이즈 선택, 무신사 스토어는 실측 서비스로 해결!

입점 브랜드가 제공한 사이즈 표만으로는 사이즈 선택이 쉽지 않죠?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는 남성 의류, 여성 의류, 아동 의류, 신발 등의 인터내셔널 사이즈 표를 제공, 사이즈에 대한 ‘기준표’를 제시합니다. 해당 표로도 해소하기 힘든 사이즈 선택에 대한 고민은 상품 상세 페이지 안의 ‘실측’ 서비스를 통해서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실측은 무신사 스토어 측정 방식을 기준으로 작성된 실측표와 기존에 내가 구매했던 옷 사이즈를 비교해서 어떤 사이즈가 괜찮을지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만약 팬츠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구매내역 실측 선택하기’ 버튼을 통해 기존에 내가 구매했던 팬츠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구매내역이 없다면 ‘실측 직접 입력하기’ 버튼을 통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의 사이즈를 입력하는 ‘마이 사이즈’를 통해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선택에 대한 실패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에게는 사이즈 교환, 반품 등의 업무를 줄일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사이즈 필터로 추천받는 내 몸에 딱 맞는 사이즈

온라인 쇼핑의 최대 난제, 사이즈 선택에 대한 고민을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는 다년간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통해 개발한 ‘사이즈 추천’ 서비스로 해결했습니다. 사이즈 추천 서비스는 필터를 통해 성별, 키, 몸무게를 선택하면 이와 비슷한 스펙을 가진 구매자의 사이즈 만족도를 리얼하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의 사이즈 평 외에도 큼, 적당함, 작음 등을 데이터에 기반한 도표로 보기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직접 입어보지 않고도 사이즈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입점 브랜드에게는 사이즈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직접적으로 듣고 다음 상품 개발에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쇼핑 파트너로 활약하는 취향 저격 상품 추천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는 내가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매력을 가진 상품을 큐레이션해 추천하는 ‘이런 상품은 어때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품목에 따른 분류와 컬러, 디테일 등을 참고해서 해당 브랜드의 비슷한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새로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창구이자 입점 브랜드에게는 우리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른 상품도 알릴 수 있는 기회죠.

스타일에 따른 상품 추천,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에선 이 또한 가능합니다. 고객이 선택한 상품과 비슷한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동시에 보여주는 ‘이 상품과 유사한 스타일’을 통해서입니다. 내 취향과 비슷한 고객들이 선택한 상품을 보여주는 ‘다른 고객들이 함께 찾은 상품’은 취향을 저격하는 신발, 모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까지 쏙쏙 골라내는 쇼핑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입점 브랜드의 입장에서 꼭 필요한 기능들을 녹인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의 진짜 매력, 이제 한눈에 보이시나요?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는 입점 브랜드에겐 상품에 대한 피드백과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는 인사이트로, 고객에겐 즐거운 쇼핑을 누리게 해주는 똑똑한 쇼핑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무신사 상품 상세 페이지만의 특별한 기능을 꼭 활용해서 꿀 같은 쇼핑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무신사 스토어 바로가기

공유하기

동반성장 스토리
2024-0418 [무브위키] 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