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무신사, 빠른 성장 속도에 맞춰 인사 시스템 통합·개편··· “무신사다운 몰입형 조직 문화 강화한다”

2022.04.25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회사의 빠른 성장 속도에 발맞춰 임직원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무신사다운' 조직 문화 강화에 나선다.

먼저 무신사는 오는 5월 1일부터 본질에 집중하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도입한다. 재택근무는 주 2회를 기본으로 하되, 부서별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임직원 각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시간을 선택하는 '자율 출근제'를 확대 운영한다.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출근해 점심 시간을 제외하고 8시간 근무 후 퇴근하는 방식이다. 이는 사무실 출근 외에 재택근무 시에도 적용된다.

몰입해서 일하는 만큼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리후생 프로그램도 신설됐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4시간만 근무하는 '얼리 프라이데이'가 대표적이다. 또한 임직원의 정신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멘탈 헬스 케어(Mental Health Care) 서비스도 신설했다.

무신사는 '단체상해보험'도 5월부터 새로 도입한다. 임직원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 자녀를 대상으로 주요 질병 진단 및 수술비, 상해 입원 등을 일괄 기본 보장해주고 추가적으로 실비와 치과 치료 중 선택사항 1가지도 보장해주는 방식이다.

구성원이 직접 선호하는 복지 항목을 고르는 ‘선택적 복리후생’ 시스템도 도입된다. 임직원 개별로 원하는 복지 항목을 패키지로 설계해 연간 3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적 복리후생 항목에는 △자기계발 △도서 구입 △운동 △문화 활동 △육아 지원 등이 포함된다.

무신사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하는 인사제도 개편안이 임직원의 주도적 성장을 돕고 열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지난 21~22일에는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 등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제도 변화와 관련된 사내 설명회를 진행했다.

김나래 무신사 HR 실장은 "이번 제도 변화로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무신사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신사는 임직원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우수한 인재 영입에 필요한 투자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