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우리의 새로운 일터, 무신사 캠퍼스 N1을 소개합니다

2022.10.20

9월, 성수동에 무신사의 새로운 업무 공간, ‘무신사 캠퍼스 N1’이 등장했습니다. (두두등장-!)

지하 3층에서 지상 10층까지로 구성된 무신사 캠퍼스 N1은 건물 전체를 무신사가 이용하는 우리의 첫 업무 공간입니다. 무엇보다도 지난해 한 가족이 된 29CM, 스타일쉐어 동료들도 함께하는 공간인 점에서 더 특별하죠! 무신사, 29CM, 스타일쉐어가 원팀(ONE TEAM)으로 시작하는 이곳, 바로 ‘성수 무신사 캠퍼스 N1’입니다.

무신사 피플들의 새로운 일터, 무신사 캠퍼스 N1의 구석구석을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무신사 캠퍼스 N1 컨셉: Focus, Communication, Refresh

완벽한 팀워크로 만드는 최고의 성과
그러한 팀을 만드는 몰입하는 개인

무신사 캠퍼스 N1은 무신사가 일하는 방식을 담아냈습니다. 뛰어난 성과를 위해 동료와 협업하고, 스스로 몰입할 수 있는 오피스죠. 집중(Focus), 소통(Communication), 휴식(Refresh). 세 가지 업무 모드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동선의 연결성을 높여 공간을 구성했습니다. 

  • Focus : 최고의 성과를 위해 몰입하는 업무 공간 
  • Communication :  빠르고 활기차게 서로 소통하는 공간
  • Refresh : 편안한 분위기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공간 전반은 물론 사용한 가구와 물품들에서도 무신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건물 1층 카페 아즈니섬(ASNISUM)는 물론, 1층 로비, 층별 공용 공간, 개인 업무 공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동선에서 만나는 요소들로 간결하고 명확한 무신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무신사가 단독으로 입주하는 첫 오피스인만큼 곳곳에 무신사스러움을 담고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1층 로비에는 미디어 월(media wall)을, 각 층마다 디지털 사이니지(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 배치해 동료들의 다양한 프로젝트 소식들을 볼 수 있어요. 원하는 방식으로 서로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라운지와 미팅룸도 넉넉히 배치하기도 했고요. 무려 60여 개에 달할 정도죠. 새로운 공간에서 더 멋진 성과를 만들어갈 우리가 정말 기대됩니다. 모두가 유연하게 새 오피스를 누릴 수 있길 바라요!

- 공간디자인팀 우주성 님

원하는 방식으로 소통하고 일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무신사 캠퍼스 N1 3층부터 10층까지는 동료들이 일하는 곳입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에서 동료들과 소통하거나 독립적인 개인 업무 공간에서 집중할 수 있도록 마련했어요.

얼굴을 마주치고 일상적인 말을 건네는 것에서부터 아이디어가 시작되죠. 무신사 캠퍼스 N1에는 협업이 잦은 무신사 동료들 간에 소통할 수 있는 개방적인 공간을 많이 마련했습니다. 

각 층마다 중앙에 캔틴을 두고 주변으로 소파와 테이블을 배치해 오픈형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개인 업무 공간에서 여러 갈래로 나있는 중앙 캔틴을 오가며 동료들 간의 자연스러운 만남이 일어날 수 있도록 했어요. 협업 빈도가 적었던 동료와도 만나 의외의 반가움을 나눌 수도 있답니다.

모든 공용 공간에서는 간단한 개인 업무나 짧은 미팅도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와 통화를 하거나 재택 근무하는 동료와 화상 미팅을 할 수 있도록 폰 부스도 층별로 4개씩 배치되어 있어요. 

캔틴이나 미니 라운지에서 가볍게 아이디어를 공유하다가도 바로 회의로 이어갈 수 있도록 회의실은 각 층마다 5개 이상 넉넉히 만들었습니다. 회의 규모와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죠.  

2층 전체 공간은 미팅을 위한 장소로 조성했어요. 개방된 공간에서 소규모로 가볍게 미팅을 할 수도 있고, 100명 이상의 피플이 모여 타운홀 미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40명의 인원이 모일 수 있는 대형 컨퍼런스룸도 있고, 파트너사와 미팅할 수 있는 회의실도 충분히 마련돼 있습니다.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고민하는 독립적인 업무 공간

개인 업무 공간은 창가를 따라 3열씩 배치했어요. 누구나 탁 트인 통창에서 자연 채광을 느끼며 집중력을 높일 수 있죠. 특히 책상 너비를 큰 폭으로 넓혀 개인 업무 공간의 독립성을 강화했어요. 동시에 동료들과 빠르게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좌석별 경계를 최소화했어요. 

동료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돋보이죠.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인 외투나 개인·팀 물품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벽면 캐비넷도 마련했어요. 또 전 좌석에 허먼밀러 의자를 배치해 장시간 앉아 근무하는 동료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편안하고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층별 중앙에 위치한 캔틴은 메탈릭한 가구와 그레이 톤 패브릭 소재를 인테리어에 활용해 간결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긴장과 피로를 잠시 내려놓고 소파나 의자에 편하게 앉아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캔틴 주변에는 사내 소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DID)가 상시 운영됩니다. 무신사, 29CM, 솔드아웃, 레이지나잇 등 무신사의 다양한 서비스 소식과 입점 브랜드 필름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3층에는 정원처럼 꾸며진 작은 화단도 있습니다. 통창 너머 자연 채광을 완연히 느끼며 잠시나마 피로를 해소할 수 있어요. 바깥 공기를 쐴 수 있는 10층 야외 테라스에는 나무와 꽃 가득합니다. 건물 중앙을 둘러싸고 있는 돌길을 걷다가 하늘을 올려다보면 리프레시되는 공간이죠.

무신사 캠퍼스 N1은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받은 곳입니다. 공간 설계부터 시공, 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에너지 절약과 환경 오염 저감을 최소화했어요. 모두가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도록 층별 캔틴에 종이컵을 비치하지 않았고 화장실은 모두 절수 타입의 세면대를 설치해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무신사와 성수동 로컬이 함께 만드는 아즈니섬(ASNISUM)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공간이죠. 바로 1층에 위치한 아즈니섬(ASNISUM)입니다. 피플은 물론, 새 사옥을 방문하거나 근처를 지나가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에요. 

아즈니섬(ASNISUM)은 무신사(MUSINSA)의 영문 철자를 반대로 읽은 표현입니다. 무신사 내 새로운 가상 세계를 의미하죠. 무신사 사옥에 자리하고, 무신사가 만든 카페인 만큼 무신사의 가치와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꾸며나갈 예정입니다.

아즈니섬은 무신사의 사옥이 둥지를 튼 성수동과 지역 로컬 브랜드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신사가 만드는 감각적인 세계를 보여줄 아즈니섬(@asnisum.seoul)의 활동,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새로운 공간에서 최고의 성과를 위해 몰입할 수 있도록

무신사 캠퍼스 N1은 동료들의 노력과 땀이 모인 우리만의 특별한 공간입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더 많이 자주 모여서 토론하고 논의하면서 한계를 넘어서는 성과를 만들어 갈 피플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새로운 오피스, 무신사 캠퍼스 N1 어떠셨나요? 넓고 쾌적해진 새로운 공간에서 더욱 강력한 성장을 만들어갈 무신사를 앞으로도 많이 응원해주세요!

공유하기